쿠사츠 온천은 도쿄 여행의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에서 접근성이 아주 뛰어난 근교에 있는 것은 아니라서 어느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쿠사츠 온천 가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드릴게요. 여행자분들의 취향과 여건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우에노 역에서 '특급 쿠사츠 열차' 탑승 (환승 1회)
우에노 역 접근성이 좋은 분들에게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경로는 '우에노역 - 나가노하라쿠사츠 역 - 쿠사츠 온천 터미널'로 이어집니다. 우에노역에서 최종 목적지까지 소요시간은 총합 3시간 입니다. 기차 탑승시간은 2시간 10분 정도이며, 지역 버스를 기다렸다가 탑승하여 30분 정도 이동하여 도착합니다. 보통 지역 버스의 시간표는 우에노 역에서 온 특급 열차에 맞춰 편성되어 있기 때문에 환승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역 '특급 쿠사츠 열차' 시간표 홈페이지 링크 train01_20220312.pdf (kusatsu-onsen.ne.jp)
이용 요금: 편도 총 5460엔 (특급 쿠사츠 열차 4750엔 + 지역 버스 710엔 )
2. 신주쿠 버스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탑승 (환승 없음)
신주쿠 버스터미널 접근성이 좋은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버스를 타고 환승 없이 4시간 10분을 이동하여 하차하면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고속버스는 버스 내에 화장실도 있기 때문에 보다 마음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신주쿠 버스터미널 고속버스(쿠사츠 행) 시간표 홈페이지 링크 디지털 시간표 | JR 버스 간토 (transer.com)
이용 요금: 편도 3510엔
3. 타카사키 역에서 JR 일반 열차 탑승 (환승 2-3번)
시간이 많고 돈을 아끼고 싶고, 일본의 JR 열차를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충분히 시도해볼 만한 방법입니다. 또한 이미 JR의 패스 티켓을 가지고 있는 여행자라면 상당한 비용 절약이 가능해집니다. 경로는 '타카사키 역(JR 조에츠 선 탑승) - 시부카와 역 (JR 아가츠마 선 탑승) - 나가노하라쿠사츠 역' 입니다. 즉, 일단 타카사키 역에 도착을 한다면 그때부터 2번을 환승하여 나가노하라쿠사츠 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는 1. 우에노역 출발과 마찬가지로 지역 버스를 타고 쿠사츠 온천 터미널로 도착하면 여정이 마무리됩니다. 타카사키 역부터 나가노하라쿠사츠 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시간 30분 입니다.
이용 요금: 3000엔 언저리 (만약 해당 JR 패스 티켓이 있다면 더 비용 절감 가능)
이상 도쿄에서 쿠사츠 온천 가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에노역 근처라면 1번 방법을, 신주쿠 근처라면 2번 방법을, 돈을 아끼고 싶고 시간이 많은 여행자라면 3번 방법을 활용하여 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