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서 리뷰] 원씽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파파산 저)

by ◈〓℃⅞ 2023. 1. 15.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제가 생각하는 이 책을 관통하는 하나의 문장을 정리한 것입니다. 현재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 1위를 차지하여 우연히 펼쳐본 이 책은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1. 책 소개

저자 게리 켈러(Gary Keller)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이자, 세 권의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현재 그는 전미 투어를 돌면서 사람들이 더 성공할 수 있도록 강연을 다니며 좋은 영감을 전달하고도 있는데요. 책 제목 The One Thing에서도 알 수 있듯,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발견하고 그에 집중하는 삶을 살 것을 요구합니다. 모든 것을 잘할 수도, 잘할 필요도 없으며, 중요하지 않은 것은 과감히 제치라고 말하는 이 책. 여러 일로 정신없는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는 훌륭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책 내용을 간단히 볼까요?

 

2. 주요 핵심 내용

▶어떤 일에서든 '단 하나'만을 신경써라

제가 책을 읽고 신중하게 정리한 저자의 '단 하나'란 다음을 의미합니다. 가장 중요한 '단 하나'란, 이 일을 완수되면 다른 부가적인 일들은 필요 없게 되고 내 삶이 전체적으로 개선되는 딱 한 가지 일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겠지요. "손흥민" 선수에게는 그 단 하나가 '축구'였고, 그 축구 하나에 30년을 매진했기 때문에 다른 부가적인 일들은 필요 없어졌고, 인생이 전체적으로 개선되었지요. 유명한 대전의 빵집 "성심당"의 대표 할아버지에게는 그 단 하나가 "제과제빵"이었겠고, 그에만 집중하여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고 있으신 거겠지요. 여러분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요? 뭐든 좋겠습니다. 본인이 속한 직장에서의 성공일 수도 있고, 본인이 갖고 있는 취미생활의 완성일 수도 있고, 가족들과의 따뜻한 우애일 수도 있습니다.

 

▶의지만 있으면 못할 일은 없다고?

의지가 있는 시점에 '단 하나'의 중요한 일을 해내야 합니다. 언제든지 의지를 갖고 일을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의지력은 고갈되고 충전되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과학적으로 밝혀진 바입니다. 의지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는 어떤 일을 제대로 해낼 수가 없고, 의지력이 깎일만한 요소는 많습니다. 무언가 선택할 때 고민하는 경우, 오랫동안 배가 고픈 경우, 이미 장시간 집중해서 일한 경우, 지쳐서 퇴근한 경우 등..

여러분이 의지력 충만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꼭 찾아내어 '단 하나'의 일을 하는데 활용하세요. 

 

▶"하루 4시간 이상은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확보하라. 오타가 아니다. 최소 4시간이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며 머리를 얻어맞은 듯한 기분이 들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저만의 습관을 잘 구축하고 충만하게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단 하나'에 시간을 쏟는 시간은 하루 채 30분밖에 안 되었던 것이죠. 궁색한 변명이지만 처음에는 매일 30분씩, 그리고 차차 시간을 늘려나가려고 했습니다만. 성공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4시간 확보에 주력해야겠습니다.

 

3.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인생에 있어 중요한 걸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

- 이것저것 많이 하고 있지만 막상 제대로 하는 느낌이 잘 안 드는 분들

- 성공하는 삶에 대해 지나치게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

 


여러분의 '단 하나'를 찾고 실천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만족스러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